온라인 수업 관리

2020. 3. 12. 20:03소식/신의 수학 소식

"집에만 있는 동안

요녀석들 공부를 더 열심히 하니

쌤도 자주자주 너희들이 공부하고 있는 부분을 확인하게 되는구나~"

 

고등부학생의 유형집중학습이력, 중등부2학년 1학기 2번째 복습, 중등부 2학년 선행 학습 이력

 

 

 

초등6학년생의 6-2복습과 중등부 선행, 고등부 학습, 초등부학생의 유형집중 공부 이력

 

신의수학에서는 아이들의 학습태도가 자기주도적으로 체화될 수 있도록 선생님으로부터 시켜진 공부가 아닌 스스로 정하고 찾아서 하는 방법을 코칭하고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해야하는 공부! 시켜서 하는 공부가 아닌 내가 스스로 알아서 하는 공부라고 느끼는 순간 학습에 대한 능률에도 큰 차이가 나타나기 때문이죠.

- 우선 학습 시작시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할 범위를 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목표 범위를 공부하고 해결되지 않은 문제는 반드시 다시 확인해보고 오답유사까지 공부를 합니다.

-마지막 학습 마무리는 그날 공부한 내용중 꼭 기억할 내용을 정리하고 마무리합니다.

(일대일 코칭으로 진행되는 아이들과의 질문시간은 질문에 대한 즉답을 주기보다는 오히려 질문에 대한 개념질문으로 아이들의 개념이해가 제대로 되었는가를 상기시키는 방법으로 진행이 됩니다.)

아이들의 교재를 찾고 선정하고 오답을 출력하고 아이들이 틀리는 오답조차 선생님이 출력을 해서 아이들 손에 들어가야만 본인이 부족한 것이 이거구나~ 라고 생각하게 하는 일반적인 교육방법을 했었던 나.선생님이 일일이 아는 거 모르는 거 교재만들어 챙겨줘야만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대부분의 선생님이나 학부모님들은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선생님이 일일이 컨트롤 하는 공부가 아닌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학습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아이들에게 더 좋은 학습방법일 것이라는 판단에 현재의 신의수학만의 컨텐츠로 차근차근 전환을 한지 1년.

이젠 아이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다보면 자주 틀리고 잘 해결이 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직접 확인을 하고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찾아 다시 학습!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던 것들은 선생님과 질문을 통해 해결을 하고 오답노트에 기록을 해나가고 있는 아이들~ 참으로 신통하고 기특하고 그렇답니다~ ^^ 

그럼그럼~ 너희들은 얼마든지 해나갈 수 있단다~ 

너희들의 능력은 무궁무진하니까~